원드라이브는 윈도우10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.
그래서 윈도우 시작할 때 자동동기화가 되지만, 보통 원드라이브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쓸데없이 컴퓨터 리소스 잡아먹는 프로그램일 뿐입니다.
하지만 다행히 자동동기화를 해제 할 수 있는 설정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와 삭제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우측 하단의 "구름모양"으로 되어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. 우클릭 후 "설정"을 클릭합니다.
2. "계정" 탭에서 "이 PC 연결 해제" 를 클릭 후 확인메세지 뜨면 "계정 연결 해제"를 클릭합니다.
3. "설정" 탭에서 "Windows에 로그인할 때 자동으로 OneDrive 시작"이 체크되어 있으면 해제 후 "확인" 클릭합니다.
※ 만약 OneDrive 사용 하고 싶으시면 검색에서 한글이 아닌 "OneDrive"로 입력하여 직접 실행 할 수 있습니다!
여기까지 원드라이브의 동기화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만,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 하시면 삭제 하시면 됩니다. 삭제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.
1. 좌측 하단에 검색어에 "프로그램" 입력하면 "프로그램 추가/제거" 가 자동완성 해서 나오므로 클릭해서 실행합니다.
2. 검색창에 "one" 입력하면 "Microsoft OneDrive" 목록이 있습니다. "제거"를 클릭하면 "이 앱 및 관련 정보가 제거됩니다" 라는 창이 하나 나타나는데, "제거"를 누르면 완전 삭제가 됩니다.
이렇게해서 원드라이브 연동끊기, 비활성, 삭제까지 알아보았습니다.
컴퓨터를 켤 때마다 귀찮은 알림이 떴던 원드라이브 이제 편하게 컴퓨터를 쓰시기 바랍니다.
'PC 가이드 > PC 설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C 최적화] 디스크 정리로 컴퓨터(PC) 저장공간 늘리기 (0) | 2020.12.09 |
---|---|
[TeraByte For Windows] 윈도우 복사 쉽게하기! (1) | 2020.12.09 |
[Discord] 디스코드 음성 및 마이크 오류 해결법 (2) | 2020.12.09 |
USB 포맷 방법 및 포맷 방식 설명 (0) | 2020.12.09 |
[PC 최적화] 시각효과 줄여서 컴퓨터 최적화 하기 (0) | 2020.12.09 |